기사상세페이지

제2기 아리랑학교 1학기(1~7월)강의案

기사입력 2021.10.05 15:00

SNS 공유하기

fa tw gp
  • ba
  • ka ks url

    2기 아리랑학교 1학기(1~7)강의

    본 강좌 90X 질의 및 토론 90

     

    1/2-‘문화도시란 어떠해야 하는가?

    3/4-문화 실천의 목표는 삶의 질향상이다

    5/6-우리나라 문화도시의 실상

    7/8-‘한국적인 것은 세계적이지 않다

    9/10-‘아리랑도시는 가능한가?

    11/12-아리랑은 삶의 질에 기여할 수 있는가?

    13/14-아리랑은 환경, 민족문제에 기여할 수 있는가?

    15/16-민족사와 아리랑의 역사는?

    17/18-아리랑은 민족문화의 精髓인가?

    19/20-해외동포들은 왜 아리랑을 부를까?

    21/22-외국인들은 어떻게 아리랑을 알까?

    23/24-유네스코는 왜 아리랑을 분단 시켰나?

    25/26-문화재청은 왜 아리랑을 국가무형문화 129호로 지정했나?

    27/28-아리랑 예능보유자 지정은 필요한가?

    29/20-‘문경새재소리는 가치있는 소리인가?

    backward top home